궁리의작가

  • 호슬러, 제이
    제이 호슬러(Jay Hosler)는 주니아타 대학의 생물학 교수로 진화, 신경생물학, 만화와 문화 등 여러 과목을 가르치고 있으며, 20년 가까이 과학 만화를 그려왔다. 노트르담 대학에서 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로텐뷜러 꿀벌 연구소에서 미국국립보건원 지원 박사후연구원으로 일했으며, 《비교심리학저널》과 《행동신경과학》 등의 학술지에 논문을 냈다.

    그가 쓰고 그린 그래픽노블로는 꿀벌의 일대기를 다룬 『꿀벌가문 족보제작 프로젝트』(1998), 찰스 다윈과 그의 왼쪽 속눈썹에 기생하는 진드기와의 대화를 그린 『눈썹진드기 우상 탈출 프로젝트』(2003), 미국 국립과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눈의 진화를 설명하는 만화 교과서 『시각적 암시(Optical Allusions)』(2008), 지구 생명 진화의 역사와 개념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진화』(2011) 등이 있다. 그의 책들은 제릭상을 받았고(1998), 아이스너상과 이그나츠상의 후보에 여러 차례 올랐다.

    현재 주니아타 대학의 교수학습연구센터(SOTL) 부소장을 맡고 있으며, ‘과학의 경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만화만큼 좋은 것은 없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만화를 활용한 과학 교육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펜실베이니아에서 아내와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홈페이지 : http://www.jayhosler.com/


    ▶ 『작은 딱정벌레의 위대한 탐험』 작가 인터뷰 ☞ 보러 가기
    ▶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진화』 작가 인터뷰 ☞ 보러 가기

  • 함께읽으면 좋은책
목록으로 돌아가기